본문 바로가기
Family Life/초딩 코딩

초등학생 코딩 자가 교육을 위한 교재 구매

by 후니호야 2019. 3. 7.
반응형

초등학생 코딩 의무화로 인한 자가 교육 실시!!


어느날 갑자기 집 내무부장관님이 큰아들 후니에 대해서 이런 얘기를 하더군요.




 

    내무부장관 : "후니 유튜브 보게 하지 말고, 코딩이나 가르켜!!"


    후니호야왈 : "코딩? 설마 내가 아는 그 코딩?, 타자도 못치는데 뭔 코딩이야??"


    내무부장관 : "요즘이 어느 시대인데, ㅉㅉ.. , 코딩 의무 교육으로 바꼈어"


    후니호야왈 : "헐.. 훗날 로봇과 싸우기 위한 전국민 프로그래머화 프로젝트인가..."


    내무부장관 : "돌+아이" 
 




이렇게 시작된 초딩 5학년 큰아들 후니의 코딩 자가 교육을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예전부터 '컴퓨터는 아빠가 알려줄께' 라고 얘기를 하긴 했는데, 그게 코딩으로 시작할줄을 몰랐네요.ㅎㅎ





아빠 시대엔 비주얼 베이직, 아들 시대엔 스크래치


후니호야의 고등학교때 정보처리기능사 자격증을 위해 학원에서 배웠던 비주얼 베이직이


요즘 시대엔 스크래치라는 도구를 이용해 Gui 형식(그래픽 형식)으로 쉽게 코딩을 접할수가 있게 되었네요. 


이것은 마치 명령어만 있던 Dos 시대에서 그래픽 형식의 Windows 시대로 넘어가는것과 같네요.




뭐가 됐든 초등학생 코딩을 가르키기 위한 교제로는 



'끝짱 미래를 코딩하라! 엔트리 기초 : 엔트리 프로그램 입문편'

'끝장 미래를 코딩하라! 스크래치 프로그래밍 심화편'


이렇게 두개의 교재를 선정하게 되었구요. 


선정 이유는 타 학교 코딩을 배우는 동갑내기 친구가 이교재로 배운다고 하네요.. 하하하하하하하




사실 이 책들 펴보지 않았습니다. 저 안에 뭐가 들어있는지도 몰라요..;;;; 


3년전에 독학으로 정보처리기사 자격증 취득을 하고 처음 펴보는 프로그래밍 책일꺼 같습니다.







[초딩 코딩] 이 카테고리에선 초등학생 코딩의 자가 교육을 위한 포스팅을 진행할 예정인데요. 


저처럼 자가 교육을 진행하시는 분들에게 도움도 드리고, 


저도 도움 받는 곳이였으면 합니다. 


스크래치... 책을 펴보지 않는 지금은 뭔지도 모르겠습니다. 




큰아들 초등학생코딩 자가 교육을 위한 교제를 구매 했으니, 


남는 컴퓨터로 큰아들 책상에 세팅 해주고 교육 준비 해야겠네요. 





내용에 틀린 부분이나, 블로그 생활의 Tip은 언제든 환영합니다. ^^ 좀 알려주세요~~


그럼 오늘은 이만!! 행복한 하루 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