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mily Life/초딩 코딩

초등학생 코딩 교육의 1단계 한글타자연습 너로 정했다!!

by 후니호야 2019. 3. 6.
반응형

컴퓨터의 첫 교육 과정 한글타자연습



무려 20여년전 중학교 시절 처음 컴퓨터 학원을 다니면서 첫 교육 과정이였던 한글 타자 연습


손가락 하나하나 올려놓고 배웠던 새록새록 기억이 나는 포스팅 입니다 




일단 초딩 5학년이 된 저희 큰 아들의 코딩 교육을 가리키라는 내무부장관의 지시가 떨어졌고


컴퓨터의 첫 교육 과정은 머니머니 해도 한글타자연습이죠!!



그래서 찾아봤습니다. 한글타자연습다운로드


제가 선택한 한글타자연습 프로그램은 바로 바로 바로 ~~~~~~~~





한글과컴퓨터사의 한글타자연습 온라인 버전!!


그것도 사용을 원하는 누.구.나 무상으로!!!


(역시 큰 회사는 다르네요. 감사히 잘 사용하겠습니다.)



설치 방법은 매우 쉽습니다. 잘 따라해보세요.


1. 한컴타자연습 사이트 접속 하시고


(https://www.hancom.com/hanfriends/friendsTyping.do)



2. [한컴타자연습 온라인 버전 다운로드] 버튼 클릭해서 저장 하고


3. 저장한 파일 실행!


4. 다음 -> 동의합니다 -> 다음 -> 설치 -> 완료


(너무 쉬워서 사진은 생략..)


5. 실행 



자리연습 8단계부터 시작해서 낱말연습, 짧은글연습, 긴글연습으로 하면 되겠네요. 


저희 큰아들 초등학생 코딩 연습의 1단계는 한글타자연습으로 시작 하겠습니다. 


그전에 저도 연습을 좀 해야겠습니다. 


오랜만에 포스팅 할려니 요즘 오타가 심해져서... 



저의 최고 타수는 716!! WOW~~~  (짧은글 쳤습니다. ㅋㅋ)





내용에 틀린 부분이나, 블로그 생활의 Tip은 언제든 환영합니다. ^^ 좀 알려주세요~~



그럼 오늘은 이만!!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