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mily Life/생활정보

2020년 제1회 기사, 산업기사 자격증 필기시험 연기되었네요.

by 후니호야 2020. 3. 10.
반응형

기사, 산업기사 자격증 필기시험 연기 확정..


2020년 제 1회 기사, 산업기사 필기시험이 코로나19 확산 방지로 인해 잠정 연기되었네요.
몇년전 정보처리기사 취득 이후 건설안전기사를 따기위해 책을 구매하고... 
아직 책을 못 봐서 올해 1월 필기 시험 접수는 하지 않았습니다.
사실 관심분야가 공인중개사 자격증으로 바뀌면서 건설안전기사을 따진 않을 것 같은데요. 
공인중개사 시험 일정도 확인 해볼겸 알아봤습니다. 


국가자격시험을 관리 하는 큐넷 공지사항 확인


공지사항도 무시무시하네요. 
2020년 제1회 필기시험 시행 잠정 연기 안내... 
너무나 큰 감염증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한 조치로 잠정 연기되었다고 하는데요. 
3월 22일 일요일에 예정되었던 기사, 산업기사 필기시험이 4월 이후 시행으로 연기되었다고 합니다. 
원서 접수 취소 및 수수료 환불에 대한 공지는 추후 공지 예정입니다. 



기사, 산업기사 필기시험 잠정 연기


기사 및 산업기사 자격증은 공무원 시험시 가점이 있는 자격증으로 아마 공무원 준비 하시는 분들은
자격증도 병행해서 준비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공지사항에 4월 이후 시행으로 공지되었지만, 잠정 연기 되면서 일정이 미정된 상태여서 
컨디션 조절이 힘들지 않을까 염려가 되네요.
그래도 더 큰 피해를 막기 위한 조치이니 공부 컨디션 잘 챙겨서 좋은 성과 이루길 바랍니다. 

1년에 3회만 시행되는 국가기술자격 시험이니 만큼 이후 시험 일정 공지에 대해서도 잘 체크하셔서
불이익없이 잘 취득하시길 바랍니다.

Q-Net 공지사항 확인 하러 가기



상시검정 필기 및 실기 시험 12종목도 연기


상시검정 필기 및 실시 시험인 조리기능사(한식, 양식, 일식, 중식), 굴삭기, 지게차운전기능사, 미용사(네일, 메이크업, 일반, 피부), 제과,제빵기능사
자격증도 4월 이후 시험으로 연기 되었으며, 일정은 아직 나오지 않았습니다. 

Q-Net 공지사항 확인 하러 가기



2020년 공인중개사 제31회 시험일정은 10월31일


따야지 따야지 하면서도 쉽게 접근이 잘 안되는 공인중개사 자격증
관심 분야로서 공부할겸 취득할려고 책은 샀지만, 역시 잘 펴지지가 않네요. 
공인중개사 시험 접수는 2020년 08월 10일 ~ 19일 접수일까지 
5개월 남은 상황에서 도전을 해봐야 할지 더 많이 고민을 해봐야겠네요.





올해 목표로 잡으신 자격증 취득은 연기하지 마세요.


2020년 목표로 잡으셨던 자격증 취득있으시죠??
이 기회를 틈타서 어쩔수 없다는 핑계는 안됩니다. 
공부할 시간이 더 생긴 좋은 기회라 생각하시고, 잘 준비하셔서 
꼭 한번에 취득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