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ingle Life/IT & PC

네이버 블로그 API KEY 발급 받고 블로그 쉽게 쓰기

by 후니호야 2020. 3. 14.
반응형

네이버 블로그 API를 활용한 블로그 쉽게 쓰기


네이버엔 API를 활용해서 블로그에 접속하지 않고, 오프라인 (인터넷 연결 없이)에서 글을 작성할수 있습니다.
(블로그에 업로드 할땐 당연히 인터넷이 되어야죠)
글쓰기툴을 제공하는 프로그램, 매크로와 연결가능하며, 손에 익은 프로그램에서 블로그를 작성 한다면 더 쉽고, 빠르게 작성이 가능하겠죠? 

저 티스토리 플러그인을 통해 Evernote를 연결해서 언제든 글 소재가 생각이 나면 에버노트에 생각나는대로 쭉 작성하고, 시간될때 정리하면서 포스팅을 합니다. 

이런 기능이 네이버 블로그에서도 가능하단 거죠.
물론 아직 해보진 않았어요. 지금부터 함께 API 키 발급 받고, 조금더 쉽게 포스팅 할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시죠.


네이버 블로그 글쓰기 API 설정에서 연결하기 

  1. 네이버 블로그 -> 관리 -> 전체보기 -> 글쓰기 API 설정 


  1. API 연결이 가능한 상태입니다. 확인 -> API 연결 암호 복사 



    3. API 연결 암호 복사



저는 매크로에 사용할 예정인 네이버 블로그 API KEY 암호

몇번의 테스트가 필요한 매크로라서 바로 소개해 드리긴 어렵네요. 
테스트후 API 키 연결이 잘 된다면 관련된 포스팅을 작성할 예정입니다. 

블로그를 어떻게 하면 쉽게 포스팅 할지 항상 고민중이라, 이런 저런 테스트를 진행중이네요. 




반응형

댓글